Song's Class
송오현 원장님과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생님들로 구성된 교수진
성적이 우수한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 2, 3학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명품 강의
특목고 진학을 뛰어 넘어 글로벌 상위 1% 영어 실력과 교양을 키우는 새로운 교육
Song’s Class DCS (DYB Circular System)
방법론
DYB최선어학원에서 실시하는 방법론은 언어학자로서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명예교수인 Stephen krashen에 의해 제시된 이해입력가설(Comprehensible input Hypothesis)을 토대로 하며 핵심 내용인 I+1, 즉, 학습자가 배우고자 하는 외국어에 자신의 능력 범위를 넘어서는 노출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때 제 2 언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한다는 논리를 근거로 한다.
DYB최선어학원은 그 가설과 논리를 뛰어 넘어 영어라는 언어도구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English, the Window를 구현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즉, 이론적 근거 위에 DYB최선어학원만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Circular Method of Language Learning, 『순환식 언어학습법』을 보강하였다. 노출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운 발화능력을 위해 전체적인 학습구조가 마련되어야 하고 그 구조는 어휘와 문법을 선택의 여지가 없는 두 축으로 하고 4가지 기술인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를 순환식으로 학습하는 방법이다.
Time Essay 강의
학년별 학습목표
학년 | 목표 | 수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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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6, 중1 | iBT TOEFL 9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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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 | iBT TOEFL 100점 이상 | |
중3 | iBT TOEFL 110점 이상 | |
수능 & 내신 1등급 |
Song's Class 연간 일정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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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방학 | 개학 | 중간고사 | 학기중 | 기말고사 | 여름방학 | 개학 | 중간고사 | 중3기말고사 특목고원서 |
기말고사 | |||
TIME | Reading Smart 원장님 TIME Article |
내신 대비 | Reading Smart 원장님 TIME Article |
내신 대비 | Reading Smart 원장님 TIME Article |
내신 대비 | Reading Smart 원장님 TIME Article |
내신 대비 | ||||
R | TOEFL 유형 연습 | TOEFL 실전 심화 | TOEFL Actual Test | TOEFL Actual Test | ||||||||
L | TOEFL 유형 분석 및 Note - Taking 연습 |
TOEFL 유형 마무리 | TOEFL Actual Test 시작 | TOEFL Actual Test | ||||||||
S/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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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EFL 실전 TEST 1 | TOEFL 실전 TEST 2 | |||||||||||
Song’s Special Class 비교과 대비 전략 Essay Writing Note / Speaking or Writing or Voca Contest 입시전략연구소 SMC 진로진학 프로그램 / 독서코칭 / 진로 Work-Shop |
Intensive Writing Program _ SWAN
개념
1 | Song’s Writing Acquisition Notes의 약자이며 DYB만의 획기적인 Writing Program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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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SWAN이라는 이름의 착안은 어원적으로 the singing bird 즉 ‘노래하고 있는 새’의 뜻을 가진 swan (백조)에서 착안 된 것으로 SWAN 에서는 글쓰기를 “글 쓰는 사람의 voice 즉 목소리를 담아내는 것’이라고 정의 한다. |
3 | 글쓰기의 시작은 생각 (idea, imagination)에서 출발하여 생각이 단어 (word[s])화 되고, 단어들이 모여 하나의 작은 메시지를 만들면 하나의 문장 (a sentence), 생각이 길어지고 복잡해지면서 하나의 문장이 여러 개의 문장들로 확장되면서 하나의 이야기 (story)가 만들어진다. 이야기의 길이와 내용의 양에 따라 가장 작은 단위의 이야기인 문단 (paragraph)으로부터 여러 문단들이 모여 만들어지는 수필형 글 (essay), 에세이 길이의 글들이 여러 페이지에 걸쳐 확대되면 논문 (thesis)이 되기도 하고 책 (book)으로 만들어 지기도 한다. |
4 | 글쓰는 사람이 자신의 목소리를 자신의 감정, 의도, 목적 등에 따라 섬세하면서도 논리적으로 담아내기 위해서 필요한 도구가 바로 어휘 (vocabulary)와 문법 (grammar)이다. SWAN 역시 “모든 영어는 GRAVOCA로 통한다”는 DYB의 지론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과정이다. |
강의 방법
DMZ 독서노트
독서를 하는 데 있어 메타인지 능력을 극대화하여,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책읽기에 도전하는 것을 말한다. 어떤 의사결정 상황에서 ‘A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B를 선택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인지 (Cognition)라고 한다면, ‘A 또는 B를 선택한다는 것이 사고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올바르게 판단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한 단계 위의 수준에서 생각하는 것을 메타인지 (Meta Cognition)라고 한다. 인지가 사고를 수행하는 엔진이라면, 메타인지는 사고의 방향을 설정하는 조종 장치이다.
요컨대 ‘메타인지 독서’는 일종의 본질적 의미의 독서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단순한 독서가 아니라 심층적이고 비평적인 책읽기를 뜻한다고 할 수 있다. ‘DYB 송오현과 함께 하는 52주 DMZ 독서노트’에서는 ‘작가비평’, ‘첫줄비평’, ‘내러티브’, ‘질문여화’의 순서에 따라 비평적인 책읽기에 도전하게 된다. 특히 역량중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월 평균 3권의 교양서나 고전, 그리고 월 1~2권의 시의적절 (時宜適切)한 베스트셀러를 분석하는 종합적인 책읽기에 도전하게 될 것이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